대표이사 인사말
고성 통일전망대는 제1의 통일안보 교육장으로서 자리매김을 해왔습니다.
SINCE 1983, 고성통일전망대
저희 통일전망대는 우리나라 최북단 강원도 고성군에 위치하고 있으며 1983년 처음 문을 연 이래 40여년 동안 약 3천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여 분단의 아픔을 직접 체험하고 통일의 염원을 다진 제1의 통일안보 교육장으로서 자리매김을 해왔으며, 남북 화해와 교류시대에는 금강산 육로 관광의 길목에 위치하여 남북협력과 교류의 장소로 그 의미를 새롭게 하였고, 현재는 두고온 부모 형제와 산하를 그리워하는 실향민에게는 아픔을 달래주는 마음의 고향이자,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는 분단의 현실을 스스로 깨우치고, 외국인에게는 세계유일 분단국가의 실상을 그대로 보여주는 산 교육장이며 체험장입니다.
그리고, 관광코스로는 우리 민족의 명산! 아름다운 금강산을 직접육안으로 볼수있으며 금강산의 최고봉인 비로봉과 일출봉, 채화봉, 옥녀봉, 신선대... 옛날 신선 아홉분이 하늘에서 내려와 바둑을 두셨다고 하는 구선봉, 푸른 동해바다에 신비하게 수놓은 해금강, 나뭇꾼과 선녀의 전설이 담긴 감호, 계절마다 색다르게 펼쳐지는 금강산의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망대주차장 지역에 3백여 평 규모의 건물로 6.25체험관을 개관하여 70년전 6.25전쟁이 얼마나 참혹했던가를 기록영상물로 관람하신 후 한국군과 북한군의 변천사와 현재 우리군의 병영생활를 비교해 보시고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돌아가실 때는 세계적인 역사와 문화의 명소로 조성된 DMZ박물관을 방문하시어 6.25전후 모습과 DMZ 자연환경 사진 및 영상물을 보시고, 3D 입체영화로 DMZ 시간여행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저희 통일전망대를 방문해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새로운 볼거리와 안보 교육장으로서의 손색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통일전망대 대표이사 원 홍 규